비주얼 쇼핑몰 유아짱(대표 전제완·www.uajjang.com)이 홈쇼핑의 니치 마켓(틈새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유아짱이 새롭게 선보이는 판매 방식은 중간 유통 단계를 극소화한 ‘리얼 옥션’(Real Auction).
리얼 옥션의 핵심은 영상을 통한 상품 정보 제공과 산지 직거래 유통이다. 산지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산지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 상품을 더 빠르고 저렴하게 공급한다.
산지의 신선한 상품이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소비자의 손으로 건네지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복잡한 유통이 생략되는 만큼 소비자는 신선한 제품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더불어 생산자의 이익도 높아진다.
유아짱 전제완 대표는 “상품과 산지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는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것이고 TV홈쇼핑이 그런 점에서 마케팅에서 적중했지만 진입장벽이 높아 소규모 사업자들에겐 그야말로 그림이 떡"이라며 "리얼옥션은 소규모 사업자나 생산자도 TV홈쇼핑처럼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할수있도록 해 좋은 제품과 소비자가 바로 연결되도록 하는 통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짱은 향후 산지에서 제공되는 물건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배포하고, 전국 각지에서 구매를 원하는 이들이 경매에 응해, 낙찰받은 이에게 물건을 공급하는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얼 옥션이 선보인 첫 상품은 맛 좋은 고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도토리속참나무(이하 도참·운영자 김태진·http://docham.com)의 돼지고기 삼겹살.
도참 김태진 운영자는 "상품에 대한 정보로 영상만큼 정확한 것이 없다고 판단해 유아짱과 리얼 옥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상품에 대한 정확하고 생생한 정보를 영상으로 보여주고 그 영상을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유아짱, 도참의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하면 소규모 사업자라도 자신만의 유통 영역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짱과 도참이 리얼 옥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도참 시골돼지 삼겹살 600g과 수제 소제지 4개 세트로, 시중 판매가에서 10% 할인된 1만5천200원에 내놓는다. 리얼 옥션이 진행되는 오는 13일까지만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유아짱의 2차 리얼 옥션 상품은 하늘과계란(www.eggsky.co.kr)에서 생산하는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획득한 자연 방사 유정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