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미국 내 신형 쏘나타 보유 고객 975명을 대상으로 성능, 상품성, 안전성, 편의성 등 48개 항목에 대해 고객의 실제 경험에 의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것으로, 쏘나타는 1천점 만점에 775점을 획득했다.
오토퍼시픽사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특별상을 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것에 대한 특별 수상이다. 1986년 설립된 오토퍼시픽사는 디트로이트와 로스앤젤레스에 각각 본부를 두고 있으며, 매달 자동차 고객 만족도 조사(VSA) 등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