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콘테스트를 진행, 이들에게 선발자 투표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해당 기업의 이미지와도 부합하는 모델을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에 친숙한 세대를 대상으로 한 각종 선발대회에 방학을 맞아 연예인의 꿈을 꾸는 지망생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내달 16일까지 5주에 걸쳐 '옥션 광고모델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 사진과 간단한 프로필,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 동영상 등을 제작해 올리면 네티즌의 투표와 더불어 현CF 감독이 직접 심사를 통해 최고 모델 2명을 포함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만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모델에게는 별도의 모델료와 더불어 앞으로 제작될 온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이벤트 등 옥션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오는 21일까지 '제1회 인터파크 키즈 슈퍼 패션 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0세부터 13세까지의 자녀를 둔 인터파크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 티즌 평가와 본사의 내부 심사를 통해 인터파크 키즈 1기 모델이 선발된다.
현재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선발된 모델 1위부 터3위에게는 올 상반기 인터파크 유아동 모델 자격이 부여되며, 후원 회사의 모델 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사진만 올려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인터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 을 증정한다.
헤어 스타일 모델도 온라인을 통해 선발한다.
디앤샵 (www.dnshop.com) 은 내달 12일까지 온라인 미용실 온헤어를 통해 헤어스타일 리더 선발 대회를 개최한다. 17세~35세 남녀 디앤샵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온헤어 이벤트 홈페이지에 스타일리더가 되고 싶은 이유와 함께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국내 유명 미용실 원장이 직접 심하해 최종 선정된 헤어스타일 리더는 오는 3월~8월까지 6개월간 매월 1회 새로운 트렌드의 헤어&메이크업 시연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온헤어 모델 및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뷰티 칼럼니스트로 스타일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G마켓(www.gmarket.co.kr)은 지난해 말부터 방송 아카데미 등과 제휴를 통해 연기자,연예인 지망생들 중 G걸을 선정, '신인루키존'을 운영하고 있다. 루키존에 올라간 신인 모델중 2명을 최종 선발해 지마켓 지면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