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유' 최고브랜드로
상태바
'정유' 최고브랜드로
  • 백상진 기자 psjin@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5.07 07: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에너지란 의미의 'SK 엔크린'이 국내 대표 기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SK㈜에 따르면 SK 엔크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3월 7일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인덱스(K-BPI)’ 조사에서 9년 연속 최고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이는 국내 정유업계 1위인 SK㈜가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온 데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SK㈜는 운전자에게 주유는 생활의 일부임을 감안,'SK주유소를 계속 이용하면 생활에 보탬이 된다'는 마케팅을 펼치는데 주력했다.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여러 신용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한 주유할인, '왕대박잔치' 등 다양한 사은행사와 경품행사를 벌여왔다.

또 자체 개발한 청정제에다가 지난 2001년 미국 텍사코(Texaco) 사에서 개발한 최첨단 청정제를 도입, 최고 수준의 청정성을 유지한 것도 소비자의 호감을 샀다.
     이어 2005년10월엔 고급휘발유 브랜드인 ‘엔크린솔룩스(enclean solux)’를 선보이며 제품의 고급화를 선도했다. 이 제품은 청정제와 연비 개선제를 추가로 주입해 엔진보호 성능을 극대화하고, 옥탄가를 월등히 높여(옥탄가100 수준) 엔진내 노킹현상(이상 연소)을 줄인 것이 특징.

SK㈜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경쟁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길도 브랜드 가치와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데 있는만큼 SK엔크린을 중심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는 일반휘발유 ‘엔크린’과 고급휘발유 ‘엔크린솔룩스’ 브랜드를 통해 국내 대표기업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iger 2007-08-22 02:16:42
품질은 모르겠지만 제일 비싼 정유사 가격 올릴땐 제일 먼저 내릴땐 제일 늦게

쪼타이 2007-08-21 20:58:45
더욱 더 분발해서 세계최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