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고 유무선 네트워크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KT는 기업고객 부문을 글로벌 사업본부와 합쳐 '글로벌 앤드 엔터프라이즈(Global & Enterprise)' 부문으로 신설하고 분산돼 있던 엔(N)스크린과 사물지능통신(M2M) 등 플랫폼 개발을 SI(System Integration) 부문으로 통합해 전문성과 수행 역량을 강화했다.
또 개인고객 부문의 무선네트워크 본부를 네트워크 부문으로 이관해 유·무선 네트워크 품질을 강화했다.
개인고객 부문에 '개인 프로덕트 앤드 마케팅(Product & Marketing)' 본부를 신설해 고객 수요 중심의 상품·요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도록 했다. 홈 고객 부문에도 '홈상품 기획단'과 '홈CS본부'를 신설해 부문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KT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통신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유무선 통합 리더십을 발전시켜 컨버전스(융합) 및 스마트 사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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