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뮤직비디오인줄 알았어"… KT 새 홍보영상 화제만발~
상태바
"뮤직비디오인줄 알았어"… KT 새 홍보영상 화제만발~
  • 김현준 기자 realpeace@csnews.co.kr
  • 승인 2011.07.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홍보영상이 화제다.

뮤직비디오로 착각할 정도의 아름다운 스토리와 영상미로 기존의 기업홍보영상과는 차별화된 영상을 자랑한다.

KT 사랑의 봉사단원인 여자 주인공과 '위대한 탄생'의 히어로 조형우가 펼치는 러브스토리가 담긴 이 홍보영상에서 여자주인공은 KT의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펼쳐 보이는 한편, 조형우는 KT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1인 밴드로 오디션에 참가한다.

KT는 이번 홍보영상을 뮤직비디오 콘텐츠로 제작,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볼 수 있게 한 데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오디션이라는 공감 가는 소재를 통해 자사의 기업가치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기업 홍보 영상 속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는 Lean On Me의 여러 버전을 소비자 취향에 맞게 편곡, 내가 듣고 싶은 버전으로 골라볼 수 있는 바이럴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일방적인 기업의 메시지가 아닌 함께 공유하고 재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의 힘을 갖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을 본 소비자들은 '기업 홍보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본 것은 처음', '음악이 정말 좋아 소장하고 싶은 영상'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 스스로 즐기고 퍼 나르며 바이럴 이슈가 되는 작품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기업 가치를 전달한다는 KT의 기획의도가 적중했다고 해석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