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성과물 한눈에' R&D 로드쇼 개최
상태바
KT '성과물 한눈에' R&D 로드쇼 개최
  • 김현준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7.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는 8일 서울 우면동에 있는 KT 연구개발센터에서 'KT 연구개발(R&D) 로드쇼'를 개최했다.

전시관은 차세대 핵심 기술을 보여주는 '코어 R&D 존(Core R&D Zone)', 창의적 아이디어를 찾는 '이노베이티브(Innovative) R&D 존', KT의 사업부서와 그룹사의 성과물인 '그룹(Group) R&D 존', 협력사와 상생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오픈 컬래보레이션(Open Collaboration) 존' 등 4개 구역 총 37개 부스로 구성됐다.

코어 R&D 존에서는 유아용 로봇인 '키봇'으로 IPTV인 올레tv를 제어하는 '키봇+올레tv 주문형비디오(VOD)', 클라우드와 올레tv를 접목해 3D 게임과 웹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IPTV', 3세대(3G) 통신망에서 동영상 트래픽을 압축해 과부하를 예방하는 '3G 동영상 트래픽 압축' 등이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노베이티브 R&D 존의 경우 근거리무선통신(NFC) 케이스를 활용해 아이폰으로 교통·신용카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NFC 아이폰', 기존 유심(USIM)보다 저장공간이 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수 있는 '대용량 유심' 등이 관심을 끌었다.

그룹 R&D 존에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 안전·경제운전 정보를 제공하는 '올레 스마트카', IP 기반 맞춤형 보안 시스템인 '스마트 가드', 모바일 기기로 혼자 사는 여성이나 노인을 보호하는 '홈 위드 플러스(Home With+)' 등이 시선을 모았다. 

오픈 컬래보레이션 존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영상에 나타난 객체를 인식해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인 '슈퍼뷰(SuperView)와 인터넷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시장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오픈 OMS(Opinion Mining System)'가 등장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