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인 랭키닷컴은 지난달 자사 패널 6만명을 상대로 메신저 이용행태를 조사한 결과 네티즌은 하루에 약 55분 동안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네티즌이 1인당 하루에 PC이용에 할애하는 5시간의 18.7%를 차지한다.
또 이 기간 회사별 1인당 하루 메신저 이용시간은 10대 이용자가 대부분인 버디버디가 추석연휴를 맞아 68분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이 59분, MSN 메신저가 37분을 각각 기록했다.
특성별로는 20대 이용자가 많은 네이트온은 1인당 하루에 약 25개의 대화창을 띄워 각 10분씩 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에서 업무 용도로 주로 사용되는 MSN 메신저는 약 10개의 대화창을 각 20분 정도씩 이용하고 있었고 버디버디의 경우는 약 50개의 대화창을 통해 각 2분 정도씩 대화하고 있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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