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꿈꾸는 화가다! 상상의 세계를 키워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 700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우리미술대회는 예선 출품작 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는데, 예선 주제는 ‘자유주제’이며 본선 주제는 대회 당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2008년 이전 출생자)부터 고등학교 재학생까지 한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 또는 우리미술대회 접수페이지(www.woorimisul.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고, 예선작품 실물은 우리미술대회 사무국으로 우편발송하거나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예선 작품의 크기는 초등학교 고학년부와 중 ․고등부는 4절지,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부는 8절지이고 작품의 종류는 포스터와 데생을 제외하고 제한이 없다.
본선 실기대회 참가 자격을 주는 예선 합격자는 5월 10일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본선대회는 5월 26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우리은행은 본선 실기대회를 거친 최종 수상자를 오는 6월 10일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동상 이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2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1995년 우리미술대회를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로 19년간 총인원 66만명이 참가했다고 소개했다.(마이경제 뉴스팀)
<지난해 행사모습>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