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중고차를 가장 비싸게 매입하는 업체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는 지난달부터 500여 명의 바이어와 중고차수출업체가 제시하는 최고 매입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휴대전화(010-7766-7777)로 매입가를 확인하고 싶은 차량정보를 적은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가장 높은 가격에 매입하는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소속 바이어를 비롯해 수출업체, 매매상사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관계자는 "최근 시행한 이 서비스는 그간 소비자들이 매매업체에 문의해도 알 수 없었던 바이어들의 매입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아반떼 HD 2009년형 럭셔리 모델의 경우, 통상 매매업체들이 700만 원에 매입하고 있지만 협의회 서비스를 통하면 800만 원대에 매입하는 바이어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다.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도 수출용으로는 크게 문제 삼지 않아 좋은 가격에 중고차를 판매할 기회도 잡을 수 있다는 게 협의회 측의 설명이다.
중고차매매 등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공식카페(http://8520.co.kr) 또는 전화(☎032-571-7729)로 문의할 수 있다.(마이경제 뉴스팀)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