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주 기자]일상 생활용품에서도 ‘컬러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다.
14일 롯데마트는 1월부터 5월까지 생활용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단조로운 컬러보다 화려한 컬러로 구성된 상품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수납함’의 경우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0.6% 신장했지만, 화이트, 투명 등의 단조로운 컬러 수납함 매출은 20.8% 감소했다. 반면, 레드,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의 수납함 매출은 51.8%로 크게 증가했다.
‘다용도 바구니’의 경우에도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 등 단순한 컬러 대신 핑크, 그린 등 화려한 컬러의 상품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주방용품도 비슷하다. 
이처럼 컬러 마케팅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화려하고 과감한 색상으로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현정 롯데마트 청소욕실 팀장은 “불황일수록 화려한 색상의 상품을 찾는 소비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이 때문에 올해는 컬러 상품을 한층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까지 주방용품, 수납용품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한 생활용품을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다용도 컬러 바스켓(2.5L/오렌지/그린)’를 6천원에, ‘컬러 리빙박스(6.2L/오렌지/그린)’를 1만2천원에,‘미니 프라이팬(20cm/그린)’을 3천900원에, ‘미니 소스팬(16cm/오렌지)’을 3천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여름철이면 땀 배출이 많아 옷을 자주 갈아입는 수요를 고려해, ‘컬러 티셔츠/반바지 대전’도 선보인다.
특히, 여름철 바캉스 등 휴양지 또는 평상시 기분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즐길 수 있도록, 티셔츠는 30여 종, 반바지는 10여 종의 색상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여성 티셔츠’를 5천800원에, ‘남성 티셔츠’를 7천800원에, ‘성인 반바지’를 9천800원에 비슷한 품질의 상품보다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