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주 기자]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 메이드’ 제품을 1일 국내에 정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뚜기가 ‘네이처 메이드’의 생산회사인 미국 파마바이트와 지난 3월 맺은 한국 독점판매계약에 따른 것으로, 오뚜기의 본격적인 건식시장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이번에 오뚜기가 국내에 선보이는 제품은 ‘네이처메이드’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츄어블 비타민 C, 오메가 1000, 글루코사민 1500 등 총 8종이다.
‘네이처메이드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필수 비타민 12가지와 미네랄 8가지를 풍부하게 함유해 하루 한 알로 온 가족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네이처메이드 츄어블 비타민C’는 간편하게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네이처메이드 오메가-3’는 기존 과일향을 넣은 제품과는 달리 장용공법으로 코팅하여 특유의 비린 냄새를 제거했다. 또한 오뚜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설명 이외에 건강상식 등을 제품케이스에 넣는 한편 포장단위도 1달, 45일, 60일, 90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편 파마바이트는 지난 1971년 설립된 이래 비타민과 오메가 등 건강기능식품만을 40년 이상 연구해 온 기업으로 현재 미국에서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140여 개의 제품을 전세계로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식이 보충제로는 미국 내 처음으로 USP 기준의 원료를 사용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와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자체 브랜드로 선보인 ‘네이처바이’와 더불어 미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와의 독점 체결 등을 통해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