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진행
상태바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진행
  • 장지현 기자 apple@csnews.co.kr
  • 승인 2013.07.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장지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은 다음 달 30일까지 ‘아시아의 미(아시안 뷰티, Asian Beauty) 연구 집대성을 위한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안 뷰티 연구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 일환으로 아모레퍼시픽재단에서는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연구공모 프로젝트를 지난해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1일 시작된 2013년도 공모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공모 신청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및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개인연구자를 그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등의 연구 분야 중 세부 주제 하나를 선택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 및 제출하면 되고,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의 미 탐색 프로젝트’ 기획보고서 및 2012년도 연구지원 과제 열람 또한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10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 연구자에게는 편당 2천만 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학술사업과 교육, 문화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73년 설립되었다. 설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학술연구비 지원, 국외유학생 보조,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지원, 아시안뷰티 연구 활동 등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