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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 판매서비스 최우수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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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 판매서비스 최우수 브랜드 선정
  • 김종혁 기자 jhkim@csnews.co.kr
  • 승인 2013.07.08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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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종혁 기자] 한국지엠(대표 세르지오 호샤)이 고객 접점 판매 서비스 분야에서 자동차 업계 최고로 꼽혔다.

회사측은 8일 경영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3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정비 고객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에 이어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1위까지 달성하는 쾌거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글로벌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한 쉐보레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지엠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에 있는 총 293개의 쉐보레 영업 대리점 중 60개의 대리점 대상으로 60회 이상의 방문 조사를 통한 점수 산정 결과, 96점을 획득해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리점 시설 환경, 인사, 복장/용모, 말투/어감/호칭, 친절성, 적극성, 설명능력, 업무지식, 고객 배려, 배웅 등 총 11개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으며, 한국지엠은 경청태도, 설명능력, 배웅인사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었다.

특히 한국지엠은 ▲고객 개별상담공간 운영 ▲쉐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단계별 영업사원 능력 개발 ▲고객 눈높이 설명을 위한 6 포지션 차량 설명 교육 ▲고객 열광을 이끌어 내기 위한 차량인도 이벤트 ▲차량 판매 후 100일 이벤트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가 주목 받았다.


<사진>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사진 오른쪽) 사장과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오진영 부사장(사진 왼쪽)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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