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커피전문점]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커피전문점]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장지현 기자 apple@csnews.co.kr
  • 승인 2013.08.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장지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19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전국 57개 도시에서 530여 전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내 커피 문화 선도하며 지역사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 그리고 자체 양성한 5천 여명의 숙련된 바리스타들의 뛰어난 지식과 열정이 한 잔의 커피로 완성돼 국내에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정착시켰다.

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 책임 경영을 선포하며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으로 환경 보호, 협력사와의 상생, 고용창출, 인재 양성, 재능기부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전국 매장을 중심으로 100여 지역 NGO와 관계를 맺고, 2012년 한 해에만 전 직원 2만4천182시간의 자원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경상 이익의 약 2.5%인 6억6천여만원을 각종 사회 공헌 기여 비용으로 집행했다.

국내협력사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제품 국산화 등의 다양한 현지화 노력과 함께, 국내 전통 문화를 제품 디자인과 매장 인테리어에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는 친환경 경기미를 이용한 라이스 제품을 비롯해, 스타벅스 전용 두유, 프라푸치노 음료 원부재료 등을 개발해 왔으며, 2013년부터 유기농 재배과정을 거친 제주산 녹차를 새로운 그린티 분말 재료로 사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도 소개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