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MW 뉴4 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
상태바
BMW 뉴4 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
  • 김종혁 기자 jhkim@csnews.co.kr
  • 승인 2013.10.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종혁 기자] BMW코리아(대표 김효준)가 17일 경기도 파주 미메시스 뮤지엄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뉴4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특히 한국인 BMW 디자이너인 강원규 씨가 작업에 참여한 모델이라 눈길을 끌었다.

이번 뉴4시리즈 쿠페는 3,5,7 시리즈와 달리 쿠페나 컨버터블에 부여되는 BMW 전통적인 짝수의 의미를 계승해 쿠페 특유의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 

뉴4시리즈 쿠페의 외관은 전장 4,638mm, 휠베이스 2천810mm로 기존 3시리즈 쿠페보다 각각 26mm, 50mm 길어졌고 높이는 1천362mm로 16mm 낮아져 역동성을 한층 더했다. 또 BMW 특유의 짧은 오버행, 긴 보닛, 물 흐르는 듯한 루프라인을 조합해 균형감을 뽐냈다.

전면부는 더블 키드니 그릴, 트윈 네논 헤드라이트, 에이프런의 커다란 공기 흡입구 등 BMW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날렵한 모습을 연출했고 앞바퀴 뒤에 위치한 ‘에어 브리더’를 통해 공기역학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루프라인은 매끄럽게 후면부로 이어지면서 전반적인 차체를 민첩하게 하고 측면부의 스포티한 라인을 보다 강렬하게 나타내준다. 측면은 윈도우 밑부분과 도어실 하단에 라인이 각각 나란히 흘러 정차 시에도 마치 달리는 듯한 역동적인 형태를 보여준다.

후면부는 L자형 리어램프로 디자인했다. 또 뉴 4시리즈에는 6시리즈처럼 프레임 리스 도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뉴 420d 럭셔리 라인이 5천530만원(VAT 포함), 뉴 428iM 스포츠 패키지가 6천420만원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