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진 음식 섭취가 많은 설 연휴를 맞아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에게 대상웰라이프 ‘다이어트303’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휴 기간 증가한 체중을 좀 더 효과적으로 감량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대상 건강사업본부 대상웰라이프에서 선보인 ‘다이어트303’은 신소재인 L-카르니틴을 함유해 각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L-카르니틴은 지방 연소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획기적인 신소재다. 몸속에 들어온 지방은 스스로 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하고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한다. 즉 체내 지방은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미토콘드리아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촉진한다.
기존의 다이어트 관련 성분인 HCA나 CLA가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억제하는 역할을 했다면 L-카르니틴은 지방 연소에 직접 관여하는 것이다.
다만 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못해 섭취가 필요하다.
대상㈜ 중앙연구소 다이어트팀은 이렇게 지방 연소에 직접 관여하는 L-카르니틴이라는 신소재 상용화에 힘쓴 결과 지난해 5월 제품화에 성공했다.
L-카르니틴의 놀라운 기능은 임상실험 결과에서도 입증됐다.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에서 80명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이 소재를 섭취하게 한 시험에서 동일한 식사량에도 평균 약 3㎏의 체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실험 결과에서도 지방연소 증가 및 내장지방 감소가 확인됐다.
L-카르니틴의 흡습성을 보다 개선시킨 성분이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 대상㈜ 중앙연구소는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의 획기적인 기능에 주목해 연구를 시행 제품화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신소재를 활용한 대상웰라이프 ‘다이어트303’은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여 방송 3회 모두 매진을 기록하면서 출시 3주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대상 중앙연구소 한재갑 연구실장은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소재 중 하나”라며 “인체시험을 통해 효과가 규명된 만큼 실패할 확률이 적어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겪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다이어트303’은 체지방 감소 효과에 집중함과 동시에 다이어트 시 필요한 기초 영양소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D도 함유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