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아차 '쏘울' 업계 최초 UL社 환경마크 획득
상태바
기아차 '쏘울' 업계 최초 UL社 환경마크 획득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대표 이형근·이삼웅)는 이번 달에 열리는 시카고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될 전기차 '쏘울 EV'가 친환경 내장재를 대거 적용해 미국 UL社로부터 환경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쏘울 EV 내부에는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과 바이오 폼, 바이오 섬유 등을 대거 사용했으며, 내장트림용 셀룰로오스 기반 플라스틱, 표피재용 바이오 열가소성탄성체, 카페트용 바이오 섬유, 내장재용 바이오 도료 및 콘솔용 폴리유산 함유 고내열/고충격 플라스틱 등 세계최초로 개발한 5가지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바이오 소재는 화석원료를 바탕으로 한 기존 소재와 달리 지속적으로 재생 가능한 식물자원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이산화탄소 발생이 최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바이오 소재 적용 중량이 23.9kg로 단일 차량 세계 최고 수준이며, 직물시트 차량 기준으로 식물유래 탄소(C14) 함량비가 10%인 점 등을 인정 받아 UL 환경마크를 획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쏘울 EV가 UL 환경 마크를 획득한 것은 끊임없는 친환경 연구개발의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선도적인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환경인증을 주관한  UL(Underwriters Laboratories)社은 1894년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서 약 11,000명의 전문가들이 산업 전반의 안전관련 규격 개발 및 인증 업무를 수행하는 세계적인 기관으로, 현재 UL社로부터 각 분야별 인증을 받은 약 200억 개의 제품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