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후원 레이싱팀, CJ슈퍼레이스 참가
상태바
한국타이어 후원 레이싱팀, CJ슈퍼레이스 참가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자사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이 2014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6000 클래스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독일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을 비롯한 전세계 3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독점 공급한 레이싱 타이어를 아트라스BX 레이싱팀에 공급할 예정이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지난해 이벤트성으로 참가한 슈퍼6000 클래스 6라운드 경기에서 우승을 거두는 저력을 선보인 바 있으며, GT를 비롯하여 슈퍼6000, 3800클래스를 섭렵하며 여러 차례 시즌 챔피언에 올랐던 경험을 살려 올해 슈퍼레이스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팀 이인혁 팀장은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강화하면서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국내 최고 클래스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를 통해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슈퍼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cc 425마력)를 가진 국내 유일의 스톡카 경주대회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인기가 높다. 특히 팀간 경쟁은 물론 타이어 브랜드간의 스페셜타이어 기술력을 겨루는 격전장으로 유명하다.

한편 슈퍼레이스 개막전은 오는 4월 1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지며, 3번의 해외 경기와 1번의 한·중 모터스포츠 교류전, 1번의 나이트레이스 등을 포함해 올 시즌 총 8번의 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