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호타이어 '중국의 박세리' 펑샨샨 후원
상태바
금호타이어 '중국의 박세리' 펑샨샨 후원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2.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현대 여자골프 세계랭킹 6위 펑샨샨(25·중국)선수와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8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금호타이어-펑샨샨 프로 후원 조인식을 갖고 향후 2017년 1월까지 총 3년간 펑샨샨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펑샨샨 선수와 금호타이어 주경태 영업기획담당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펑샨샨 선수는 매 경기 시 우측 가슴부분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펑샨샨 선수의 공식 후원사로서 펑샨샨 선수의 TV광고(중국) 촬영 권리 확보 및 '금호타이어 여자오픈' 등의 행사 초청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조재석 영업총괄 부사장은 "금호타이어는 펑샨샨 선수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펑샨샨 선수는“올해 금호타이어와 만나서 좋은 결과를 분명 얻을 것이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노력과 열정으로 세계 정상에 더욱 다가서는 가능성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중국의 박세리'라 불리는 펑샨샨은 2008년 중국 출신 선수로는 처음으로 LPGA 투어에 진출이후 2012년 웨그먼스 챔피언십에서 LPGA 데뷔 5년 만에 첫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단숨에 세계 정상급 선수로 떠올랐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펑샨샨 선수 후원과 더불어 작년 말 KLPGA 3관왕 장하나 선수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골프 마케팅을 펼쳐왔다. 지난해 7월 KLPGA와 후원 협약을 맺고 중국 산동(山東)성 위해(威海)시 웨이하이 포인트에서 열린 ‘2013 금호타이어 여자오픈’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으며 올해도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골프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