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고라 청원방> GM대우차를 고발합니다
상태바
<아고라 청원방> GM대우차를 고발합니다
  • 송숙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0.25 07:3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은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 청원방에 네티즌들이 올린 글 가운데 매우 설득력 있는 것을 골라 독자들에게 릴레이 보도합니다.

실생활 주변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불합리한 현상과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를 이슈화해 바로 잡는 데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이 공간을 마련합니다.

읽어 보신 후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미디어 다음 아고라( http://agora.media.daum.net)를 방문해 적극적으로 서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자>

.........................................................................................................................................................................
GM대우차를 고발합니다.

GM대우의 차량 설계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빗길 주행 시 리어(뒷)쪽 휠하우스에 고인 빗물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빗물이 고여 양쪽 휠하우스의 부식을 차츰 차츰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5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외관 상으로 봐도 리어 휀다 쪽 부식이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이며, 손으로 만지면 철판이 모두 부서질 정도로 부식이 심해집니다. 부식된 철판을 수리하지 않고 계속 주행시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업쇼바 마운트가 지지대를 뚫고 올라오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만약 주행시에 이같은 참사가 생긴다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큰 문제이고 심각한 차체 결함입니다.

현재 이같은 문제는 레간자, 누비라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동호회에서 부식 차량을 집계해 본 결과 400여대 가량이 이같은 증상으로 불안에 떨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호회 활동을 하지 않는 일반 차량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것 뿐, 실제 빗길주행을 할 수 밖에 없는 국내 GM대우 차량 100%가 휠 하우스 안쪽에서 부식이 진행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GM 대우에서는 차체 보증기간 2년 4만km가 넘었다는 것을 이유로 수수방관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와 관련되어 수차례 GM 대우측에 리콜을 요구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도움을 줄 수 없다는 앵무새같은 답변 뿐입니다. 또한 건설교통부측에서도 보증기간이 지났다는 이유만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GM대우 사업소에 차량을 입고시켜 수리 견적을 뽑아보니 공임포함 3,492,720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차량 전체 도색하고 철판 새로 깔 수 있는 금액입니다. 

지금 GM대우차를 타고 있는 당신의 차도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지금 GM대우차를 타고 있는 당신 역시 당신과 당신 가족의 목숨을 내놓고 거리를 활보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 가족의 다음 차로 GM대우차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문제가 터지지 않았을 뿐 매그너스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추측되며, 토스카라고 안전할 것이라고 누가 장담합니까?

차체 보증기간 2년 4만km안에 철판에 부식되는 차가 과연 존재할까요?

말도 안되는 보증기간을 앞세워 차체 결함을 무시하고, 수많은 국민들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들고 있는 GM 대우를 고발합니다.

http://bbs.auto.naver.com/nboard/read.php?board_id=car_korea&nid=24685

(이 글은 '모모'씨가 지난 10월23일 '이슈 청원'에 올린 글입니다. 서명 모집 목표는 1000명이고 서명기간은 12월31일까지입니다.)
☞ 아고라 '깜짝청원' 서명하러 바로가기→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2816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종 2007-11-02 16:26:56
대우차보면 피하는게 상책...^^
뒤에서 따라다니다 X됩니다...알아서 피해다니시길.............

아우씨앙 2007-10-26 14:18:29
아..탄식이 절로...
시한폭탄 수천 대가 굴러 다니는구나..

이명준 2007-10-26 14:15:13
이런일이
메이커는 긴안목을 보고 소비자에게 최선의 서바스를 해야 마땅합니다

오창식 2007-10-26 14:02:06
우째 이런일이... 수리비 내놔요!
전 2000년식 누비라 2를 타는 사람입니다. 2~3개월전 뒷쪽에서 계속 소리가 나서 여기저기 가보다가 사진과 똑같은 현상이 있는것을 발견하고 수리하였습니다.
92만원이나 주고... 이런...그런데 나만 그런게 아니라니... 수리비 주세요. 대우차여러분... 실망감... 대우차에대한,,

이민승 2007-10-26 13:53:37
레간자
제 첫차가 레간자였는데 이런일이 생겨 매우 안타깝네요~
다음차도 레간자로 알아보고있는데 고민이 생깁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