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초부터 2주 동안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가까이 증가했다. 이 속도가 유지될 경우 이번 겨울 시즌 호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늘어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SPC삼립 관계자는“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한파의 영향과 더불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CF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올해 호빵 제품에 ‘천연효모(SPC-SNU 70-1)’를 적용해 특유의 깊은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높였다.
또한 간편식 열풍 등 최근 식품 트렌드에서 착안한 ‘꼬꼬호빵 매콤닭강정’, ‘고구마 통통호빵’, ‘옥수수 통통호빵’ 등 식사 대용 호빵을 비롯해 마카로니와 고소한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맥앤치즈 호빵’, 달콤한 카라멜 앙금을 가득 넣은‘모리나가 호빵’등 이색 호빵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광고 영상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 게재한 이후 한 달 만에 2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47년간 겨울철 간식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삼립호빵의 비결은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조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기대를 주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겨울철 대표 간식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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