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바디프랜드, KIST와의 헬스케어 공동연구에 100억 원 출연
상태바
바디프랜드, KIST와의 헬스케어 공동연구에 100억 원 출연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7.12.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과의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분야 공동연구에 총 10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2일 서울 성북구 KIST에서 박상현 대표이사와 이병권 KIST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메디컬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에 합의하고, 연간 20억 원씩 5년간 총 연구비 10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bodyfriend_4547c913c98ef621966bebfc54dda6ee.jpg
▲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왼쪽)와 이병권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이 지난 22일 서울 성북구 KIST에서 열린 업무협력 체결식에서 협약서에 사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로서 바디프랜드는 향후 헬스케어 분야에서 보다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 및 확보하고, 안마의자를 메디컬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KIST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바디프랜드는 현재 KIST가 연구개발 중인 로봇,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계설계 및 제어, 센서기술, 헬스케어, 의공학,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기술을 안마의자에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제품의 제작기술을 표준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위한 미래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는 원활한 연구 협력을 위해 KIST에 현지랩도 설치하기로 했다.

바디프랜드와 KIST는 보유기술과 특허를 상호 공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연구 협력으로 헬스케어 분야 중견기업과 출연연 사이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해 나갈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