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에스티-ABL바이오, 면역항암 이중항체신약 공동개발 계약 체결
상태바
동아에스티-ABL바이오, 면역항암 이중항체신약 공동개발 계약 체결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8.01.2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에이비엘바이오 본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와 신규 면역항암 기전의 이중항체신약 공동 개발 및 라이선스 인(License-in)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계약식에는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과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에이비엘바이오가 연구 중인 면역항암 기전의 이중항체신약 2개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독점권을 갖고, 세포 주 개발 및 공정 개발, 임상 개발과 상업화를 추진한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현재 연구 중인 면역항암제 타깃에 대한 후보물질 도출을 담당한다.

동아ST, ABL Bio와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라이선스 인 계약 체결2.jpg
▲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왼쪽)와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 개발하는 이중항체신약은 항원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의 작용원리를 이용해 면역세포와 암세포에 동시에 작용함으로써 암세포에 대한 인체의 면역반응 및 항암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에이비엘바이오는 표적항암제와 면역항암제, 파킨슨병치료제 등의 분야에서 차세대 항체신약 기반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이중항체(Bispecific Antibody) 및 항체와 약물 접합체(Antibody Drug Conjugate, ADC) 개발에 관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은 “이번 에이비엘바이오와 계약 체결로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기존 화합물 신약과 더불어 항체신약 파이프라인도 확보함으로써 R&D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아에스티는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해 외부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우수한 R&D능력을 보유한 양사의 역량이 결집되어, 진정한 first-in-class 혁신신약 개발을 앞당길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