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지난해 매출은 12조2794억 원, 영업이익은 8263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7.2%, 영업이익은 10.7% 증가했다.
유무선 사업의 안정적 성장에 따라 영업수익은 4.2% 증가한 9조4062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수익은 매출에서 단말수익을 제외한 것이다.
무선수익은 LTE 고가치 가입자 순증 지속으로 인한 무선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보다 2.5% 성장한 5조5702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2016년 LTE 가입자는 전체 무선가입자의 88%인 1097만 명이었으나, 2017년에는 92%인 1213만8000명에 달했다. 유선수익도 TPS 사업과 데이터 사업의 수익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6% 상승한 3조8013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IPTV 가입자가 15.6% 증가한 353만9천명을 기록하며 IPTV 수익도 7456억 원으로 21.8% 상승했다.
LG유플러스는 IPTV 사업 수익 증가는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아이들나라’ 출시 및 AR을 활용한 ‘생생자연학습’,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다큐 독점 제공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규 가입자 확보, UHD 고객 확대를 이끌어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비용은 무선사업 총판매 및 프리미엄 단말판매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대비 11.2% 증가한 2조1710억원을 집행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본원적 가치에 집중해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이혁주 부사장은 “본업에 충실한 이익 창출은 물론 AI, 5G 등 신사업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가며 재무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