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NH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ETF 매매 서비스 출시
상태바
NH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ETF 매매 서비스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8.02.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일부터 연금저축계좌 가입고객이 상장지수펀드(ETF)를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인버스, 레버리지 및 해외상장 ETF를 제외한 국내상장 ETF를 영업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홈페이지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매매가 가능하다.

1.jpg

ETF 투자는 환매기간이 보통 2~3거래일, 해외펀드는 평균 8거래일 이상 소요되는 일반 펀드와 달리 실시간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일반 펀드에 비해 운용보수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별도의 환매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아 적립금 운용 효율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여기에 연금저축계좌로 ETF를 매매할 경우에 연간 최대 400만 원까지 기존 세액공제 혜택을 동일하게 받는다는 점도 이점이다.

NH투자증권 유승희 연금영업본부장은 “ETF 매매 출시로 고객은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저축계좌를 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연금형 상품(연금저축계좌, 개인퇴직연금(IRP) 및 확정기여형(DC) 추가납)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 및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더블테크(세테크+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