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카드, 생산성을 향상 업무 노하우 담은 ‘HOW40’ 발간
상태바
신한카드, 생산성을 향상 업무 노하우 담은 ‘HOW40’ 발간
  • 황두현 기자 hwangdoo@csnews.co.kr
  • 승인 2019.11.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주 40시간 시대에 맞춰 업무 노하우 향상 노하우를 40가지를 담은 책 ‘HOW40’을 펴냈다고 17일 밝혔다.

이 책은 신한카드만의 일하는 방식인 ‘1등 DNA(Deep: 몰입, New: 창의, Act Strong: 강한 실행)’를 기반으로 사람·시간·일에 대한 이야기를 40개의 키워드로 구성됐다.

[신한카드 보도자료]HOW40표지.jpg
▲ 신한카드 제공

각 상황과 키워드에 맞는 케이스 스터디와 본인의 업무 습관을 비교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를테면 ‘소통' 키워드에는 세대간 소통에 대한 연구 결과와 함께 나의 소통 수준을 확인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수록해 본인의 소통 점수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는 ‘HOW40’을 전 임직원이 자연스럽게 조직문화 변화를 선도해 나가도록 하는 현장 실천 매뉴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는 신한금융그룹이 ‘S.A.Q’ 관점으로 추진하는 조직문화 혁신의 일환이다.

 ‘S.A.Q’은 속도(Speed), 민첩성(Agility), 순발력(Quickness)의 약자로, 크고 강한 조직보다 신속하고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이 살아남는다는 의미를 담은 신한 특유의 업무 방법론을 칭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주 52시간 상한 근무제가 본격 시작되며 사회적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의 중요성이 대두하고 있다”며 “제한된 업무 시간 내에서도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S.A.Q’ 관점에서 일하는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두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