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포털 검색에 내 결혼식 청첩장이 뜨네~"
상태바
"포털 검색에 내 결혼식 청첩장이 뜨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0.2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개인 이용자가 검색어를 직접 선정해 관련 페이지를 작성한 뒤 무료로 검색결과에 반영할 수 있는 '검색쇼(show.daum.net)'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결혼식 청첩장을 따로 제작하지 않고 포털 검색결과를 통해 개인의 결혼식을 지인에게 알릴 수 있게 되는 등 검색공간을 개인 홍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용자는 개인적으로 홍보하고 싶은 검색어를 선택하고 해당 검색어와 연관된 페이지를 직접 구성한 뒤 검색쇼 등록절차만 거치면 5분 안에 검색결과 상단에 관련 내용을 노출할 수 있다.

   검색쇼에 등록할 키워드 앞에는 일반 키워드와의 차별성을 위해 '골뱅이(@)'를 붙여 '@+검색어' 형태로 만들면 된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키워드 동시 등록이 가능하고 주제별로 다양한 템플릿과 스킨을 골라 개인 홍보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개인 검색결과 페이지는 최대 1년 동안 노출할 수 있다.

   다음은 이용자가 자기소개뿐 아니라 결혼, 돌잔치.생일초대, 모임공지 등에 검색쇼를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음은 검색쇼의 취지에 맞지 않는 키워드 상업적이고 폭력적인 검색어는 검색쇼에 등록할 수 없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다음 손경완 검색포털본부장은 "다음은 UCC(손수제작물) 플랫폼의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검색의 기본 기능인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차별화한 검색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