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쌍용 액티언스포츠 주행중 바퀴 빠져"
상태바
"쌍용 액티언스포츠 주행중 바퀴 빠져"
출고11개월째 1만5천km 주행 … 3대가 몰살 당할 뻔
  • 백상진 기자 psjin@consumernews.co.kr
  • 승인 2007.11.02 07:10
  • 댓글 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행중 '너클볼트'가 부러지면서 차량이 땅바닥으로 주저앉은 허 모씨의 액티언스포츠. 이 사고로 외식하러 가던 일가족이 큰 화를 당할 뻔 했다. 사진은 피해자가 직접 찍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엔킹'에 보내 온 것이다.>

 

차량 주행중에 바퀴가 빠져 3대가 한꺼번에 몰살당할 뻔했던 기막힌 사고가 발생했다.

바퀴의 액슬을 잡아주는 축인 '너클볼트'가 부러지면서 차량의 한 쪽이 땅바닥으로 주저앉아버린 것이다. 다행히 속도가 나지 않은 상태여서 인명사고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않았지만 탑승자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사고 차량은 뽑은지 1년도 안된 새 차였으며, 사고당시 충돌이나 추돌 등 사고는 전혀 없었다고 한다. 

소비자 허 모 씨는 지난 10월 24일 오후 7시30분쯤 쌍용 액티언스포츠에 아버지, 어머니, 아내, 아들, 딸을 태우고 경남 진주시 삼계면으로 향했다. 3대가 모처럼 외식을 하기 위해서였다. 

삼계4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던 무렵 '쾅'하는 소리가 났다. 처음에는 뒤에서 어떤 차가 추돌한 줄 알았다. 내려서 살펴보니 아무 차량도 없었고, 뺑소니를 친 어떤 흔적도 찾아볼 수 없었다.

떨리는 마음으로 차량을 살펴보니 운전석쪽 바퀴가 안으로 쑥 들어간채 바닥에 완전히 주저앉아 있었다. 바퀴를 조이는 볼트는 멀쩡했다. 액슬을 잡아주는 축인 너클볼트가 부러진 것이다.

차량은 2006년11월 7일 구입해서 11개월 정도 탄 상태였다. 주행거리는 1만4550Km였다. 

허 씨는 "만약 시속 80Km 도로나 고속도로였다면 정말 큰 일 날뻔한 상황이었다"며 "저희 가족들은 심장이 벌렁거려 그날 식사도 제대로 못했다. 속도를 내지않은 상태에서 이런 일이 있었던건 하늘이 도운 것"이라고 한 숨을 쉬었다.

불안해서 이 차를 도저히 못탈 것같아 쌍용측에 연락하니 본사에서 직원이 내려왔다. "이 차를 어떻게 처리할 거냐"고 항의하니 직원은 "차를 수리해서 보내주겠다"고 말했다.

쌍용차에 대한 신뢰가 가지않아 허 씨는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그건 안된다"고 잘랐다.

그래서 정신적인 피해보상을 이야기하니 "무슨 피해가 있느냐"며 "병원검진을 요구해도 안된다"고 말했다.

허 씨는 "달구지보다도 못한 차를 만들어서 팔아놓고 일가족 3대가 몰살할 뻔한 일까지 겪게 하고는 병원검진을 요구해도 안된다고 하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며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이냐"고 격분했다.

이에 대해 쌍용차 관계자는 "너클볼트는 주조물로 만들어져 충격을 가하지 않으면 부러지지 않는다"며 "지금까지 이런 사례가 몇 건 있었는데, 모두 사고후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주행중 부러진 '너클볼트'>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주 2007-11-02 10:21:27
일반인들은 죽어도 교환이나 보상이 안될겁니다.
외국 같았으면 정신적인 피해 보상등 업청난 금액의 소송이 들어 옵니다. 우리 나라는 법이 오히려 이런 회사들을 감싸고 있느니 힘없는 일반인들은 교환 이나 보상 꿈도 못 꾸죠

무지개 2007-11-02 10:47:11
저런
심하네요..

액티언스포츠오너 2007-11-02 12:09:00
흠...
쌍용측 행동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그러면서도 차량이 사고경력이 있던차인듯하네요...본인이 직접 차량을 바꾸신게 아니시라면...앞에 그릴이 액티언스포츠 그릴이 아닌 액티언 그릴이네요...공업사에서 수리하면 액티언 그릴이 더 비싸기때문에 액티언 껴버리더라구요...거기에 휀다쪽에도 약간의 의심가는부분도있고..앞문짝에 앰블럼도 안붙어있고...저도 검정색 액티언스포츠 오너입니다. 그냥..차에 관심많고 그런놈인지라 개인적인 생각을 ^^

액티언스포츠오너 2007-11-02 12:09:22
흠...
그리고 쌍용차..행동에 정말 울화통 터지네요...저도 쌍용놈들때문에 맘고생좀 몇번햇드렙죠...ㅎ 다신 쌍차 안사려구요...ㅎ체어맨을 산다면 모르까...사업소 가도 체어맨 끌고가면 왕급 대우해주져 ㅋㅋ 기다리는것도 없고 체어맨전담반 따로있고 ㅋ 기다리고있는 다른차 있더라도 체어맨 들어가면 ㅋ 전담반기사라며 기다리던차들 뒤로보내고 체어맨먼져 수리하죠 ㅋㅋㅋ

2007-11-02 15:19:18
ㅄ잘뒛다
ㅄ잘뒛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