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T, 원스톱 전자문서 서비스 ‘페이퍼리스’ 출시
상태바
KT, 원스톱 전자문서 서비스 ‘페이퍼리스’ 출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0.03.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블록체인 기반으로 온라인으로 계약과 전자등기 발송, 전자문서 보관을 할 수 있는 ‘원스톱 전자문서 서비스’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오는 30일 출시한다.

KT 페이퍼리스는 전자계약, 전자등기, 전자문서보관 등 세 서비스로 구성했다. 내달 30일까지 가입하는 가입자 대상 1개월 전자계약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전자계약은 기존 계약서 양식 그대로 본인인증만 하면 계약·청약을 완료할 수 있다. 계약을 맺으면 시점확인(TSA) 서비스로 위변조 여부를 확인한다. 동일한 양식 계약 또는 다량 계약 체결 시 엑셀 파일 내용을 업로드, 최대 5000건까지 계약서를 만들 수 있다.

전자등기는 우편등기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모바일 등기 서비스다. KT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됐다. 전자서명이 완료된 계약서나 공공기관 각종 고지서, 통지서 송수신은 물론 열람 시간까지 확인 가능한 전자등기로 발송할 수 있다.

전자문서보관은 전자문서는 물론 종이문서를 전자화해 블록체인 보관소에 문서 원본 그대로 안전하게 보관하는 서비스다. 암호화한 해시값과 원본이 함께 저장돼 문서 분실 또는 증빙 시 활용하기 좋다.

KT 페이퍼리스는 별도 앱이나 시스템 설치 없이 서비스 포털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월정액이나 개별이용 중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