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전자 샤인, 판매량 500만대 돌파
상태바
LG전자 샤인, 판매량 500만대 돌파
  • 장의식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11.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27일 휴대전화 샤인(Shine)이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지 13개월, 올 2월 해외 판매를 시작한 지 9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이 제품은 해외시장 출시 이후 판매량이 월 50만대 수준을 유지해오다가 올 4분기 들어서며 증가해 11월에는 100만대가 팔렸다.

   LG전자 관계자는 "샤인 출시 국가를 상반기 40개국에서 3분기 이후 현재 60여개국으로 확대하고 지역별 고객 특성을 철저히 분석해 슬라이드, 폴더, 바 형태로 제품을 차별화 한 것이 적중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최근에는 지역별 조사를 바탕으로 유럽에 발랄하고 세련된 느낌의 핑크, 아시아에는 부와 명성을 상징하는 골드 색상을 출시하는 등 컬러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미국시장 공략을 위해 슬라이드 형태의 '샤인 3G HSDPA폰(모델명: LG-CU720)'을 출시했다.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AT&T와이어리스를 통해 판매되는 이 제품은 기존 화면 하단부의 스크롤 키 대신 동그란 내비게이션 키를 장착해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샤인 3G HSDPA폰이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을 계기로 최근의 판매 상승세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