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지난 24일 저녁 약 4시간 가량 배민라이더스 및 B마트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에 배달 주문이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된 것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25일 ”배민 라이더스와 B마트 주문이 24일 저녁 6시 38분부터 4시간 동안 장애가 발생했다“며 “원인을 파악해 정상화했지만 라이더와 B마트 이용객에게 큰 불편이 생겼다”고 공식 사과했다.
먼저 배달의민족에서 주문했다가 취소되는 등 피해를 본 소비자에게 3만 원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입점 업주들에게 장애 시간 동안 주문 접수를 받았지만 고객이 주문을 취소해 음식 배달을 받지 못한 경우 해당 음식 가격을 전액 보상하기로 했다. 또 크리스마스 당일 하루 중개 이용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배달 라이더는 전날 오후 5∼9시 사이 1건 이상의 배차(주문)를 받은 라이더(배달 대행기사)와 커넥터(아르바이트 개념)에게는 6만 원씩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운행이 불가했던 시간 동안 발생한 시간제 보험료도 배달의민족이 부담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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