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티스트 5인이 로얄살루트의 럭셔리 라인업을 현대적인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로얄살루트와 예술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1월부터 매주 1점씩 총 10점의 작품을 디지털 채널들을 통해 공개해 색다른 디지털 콘텐츠와 예술적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지난 3월에는 로얄살루트 전 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회 '옥션 프리뷰'를 선보이며 디지털에서의 예술적인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대시켰다.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에 대한 아트 콜렉터들의 큰 관심은 10점의 작품에 대한 경매 결과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지난 4월 초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진행됐던 온라인 경매는 마감 직전까지 열띤 경합을 벌이며 100% 낙찰률에 낙찰총액도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얻었다"면서 "로얄살루트의 파격적인 예술 활동이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와 아트 콜렉터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 것이 브랜드와 결합된 예술작품이 기대 이상의 가격으로 낙찰되는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경매 총 수익금은 국내 젊은 현대 미술 작가들의 전시회 개최 시 도움을 주기 위해 신진 작가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로얄살루트는 아트 페스티벌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총 10점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해 이색적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선보였던 옥션 프리뷰 현장을 가상현실(VR)로 그대로 옮겨 놓은 VR 전시회는 실제 전시장에 온 것처럼 직접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로얄살루트 21년 컬렉션, 하이엔드 컬렉션, 피나클 컬렉션 등 공간을 이동하며 아티스트 작품과 작품 영감이 된 로얄살루트 전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로얄살루트는 또 5인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통해 서울의 아이코닉한 거리를 예술로 물들인다. 옥외광고 채널 영상은 21년 라인업부터 초절정의 하이엔드 컬렉션까지 전 제품이 현대적인 예술작품으로 재해석된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