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로얄살루트, 이색 전시회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로얄살루트, 이색 전시회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개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5.3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는 최근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예술작품들을 VR전시와 스트리트 전시를 통해 더욱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아티스트 5인이 로얄살루트의 럭셔리 라인업을 현대적인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로얄살루트와 예술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1월부터 매주 1점씩 총 10점의 작품을 디지털 채널들을 통해 공개해 색다른 디지털 콘텐츠와 예술적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지난 3월에는 로얄살루트 전 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회 '옥션 프리뷰'를 선보이며 디지털에서의 예술적인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대시켰다.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에 대한 아트 콜렉터들의 큰 관심은 10점의 작품에 대한 경매 결과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지난 4월 초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진행됐던 온라인 경매는 마감 직전까지 열띤 경합을 벌이며 100% 낙찰률에 낙찰총액도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얻었다"면서 "로얄살루트의 파격적인 예술 활동이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와 아트 콜렉터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 것이 브랜드와 결합된 예술작품이 기대 이상의 가격으로 낙찰되는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경매 총 수익금은 국내 젊은 현대 미술 작가들의 전시회 개최 시 도움을 주기 위해 신진 작가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로얄살루트는 아트 페스티벌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총 10점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해 이색적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 선보였던 옥션 프리뷰 현장을 가상현실(VR)로 그대로 옮겨 놓은 VR 전시회는 실제 전시장에 온 것처럼 직접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로얄살루트 21년 컬렉션, 하이엔드 컬렉션, 피나클 컬렉션 등 공간을 이동하며 아티스트 작품과 작품 영감이 된 로얄살루트 전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로얄살루트 VR 전시회
▲로얄살루트 VR 전시회
작품과 제품을 클릭하면 마치 도슨트 투어를 경험하듯 각각의 작품 해설과 제품 특징도 확인할 수 있다.

로얄살루트는 또 5인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통해 서울의 아이코닉한 거리를 예술로 물들인다. 옥외광고 채널 영상은 21년 라인업부터 초절정의 하이엔드 컬렉션까지 전 제품이 현대적인 예술작품으로 재해석된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로얄살루트 스트리트 전시회(옥외광고)
▲로얄살루트 스트리트 전시회(옥외광고)
로얄살루트 관계자는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뿐 아니라 국내 아트 시장에서 부상하고 있는 밀레니얼 콜렉터를 사로잡은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더욱 다양한 공간과 방식,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과 서울의 거리를 아트로 물들일 수 있는 VR 전시회와 스트리트 전시회를 준비했다. 실제 온라인 미술관과 거리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이번 이색 전시회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와 현대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