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는 지난해 6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BSK를 선보였다. BSK는 공식 론칭한 지 6개월만에 100호점 오픈을 달성했다. 올해 3월 200호점 오픈했고 론칭 1년여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5000만 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BSK는 내점(홀) 고객 없이 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하는 소형 점포 형태로 매장 운영·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입지 조건에서도 선택 폭이 넓어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 부담이 적다는 설명이다.
BBQ는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를 위한 1% 초저금리 대출(점포 당 최대 5천만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100명 이상의 청년들이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초기 창업자금을 마련하는 등 BSK 매장 오픈 준비에 도움을 받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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