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H, 시장 안정화 위해 올해 18만호 주택공급...사업비 40조 투자
상태바
LH, 시장 안정화 위해 올해 18만호 주택공급...사업비 40조 투자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2.02.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가 4일 ‘2022년 1차 LH 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LH 자체 공급 15만 호를 비롯해 총 18만 호 이상을 공급해 부동산 시장 안정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LH는 회의를 통해 올해 국민신뢰 회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성공적 정책 수행 ▶강력한 경영혁신 ▶지속가능경영 강화 등 3대 부문의 14개 중점 추진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사업비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주택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공공임대 10만 호, 공공분양 2만6000호, 사전청약 2만5000호 등 LH 자체 공급 15만 호와 함께, LH 공공택지를 활용한 민간 사전청약 3만2000호 등 총 18만 호 이상을 공급해 부동산 시장 안정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김준기 LH혁신위원회 위원장(가운데)과 김현준 LH 사장(오른쪽)
김준기 LH혁신위원회 위원장(가운데)과 김현준 LH 사장(오른쪽)

사업비는 공공기관 최대인 약 40조 원 규모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건설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ESG 경영전략 마련과 함께 전담조직도 신설한다. 환경(E) 분야에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등을 통해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사회(S) 분야에서 포용적 주거복지 안전망 구축, 국민안전 강화 등을 실현할 예정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올해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3기신도시, 2.4 대책 등 정부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며 “또 ESG 중심으로 경영체계를 대대적으로 전환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