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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1727억 원...역대 최대치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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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1727억 원...역대 최대치 달성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2.02.14 17: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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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727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7% 증가한 1727억 원, 영업이익은 35.9% 증가한 1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단일브랜드로, 전년 대비 33% 상승한 매출 약 1453억 원을 기록하며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와 맨즈라인의 성장, 지난해 3월 출시한 젝시믹스코스메틱 브랜드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카테고리별 고른 매출 성장을 만들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젝시믹스 일본법인도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7%, 823%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

올해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으로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구 쓰리케어코리아)와 젤네일 브랜드를 운영 중인 젤라또랩 등 자회사들은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연구 개발비 증가 등으로 적자 전환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는 O2O중개플랫폼 국민피티를 통한 플랫폼 사업과 NFT콘텐츠 제작과 판매를 시작으로 디지털패션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난해와 달리 헬스 및 야외활동 재개 등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속에 더 큰 성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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