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매출은 3조6643억 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13.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402억 원, 당기순이익은 4655억 원으로 각각 5.6%, 15.0% 증가했다.
코웨이의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 등의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5.5% 증가한 2조2453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215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6% 증가했다. 주요 해외 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9802억 원, 169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38.3%, 11.3% 증가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는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통해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2022년은 지속 추진해온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완성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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