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텔레콤, 고려대‧순천향대 캠퍼스 이프랜드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
상태바
SK텔레콤, 고려대‧순천향대 캠퍼스 이프랜드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2.02.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과 고려대학교, 순천향대학교가 오는 28일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를 공개한다.

SK텔레콤은 두 대학교와 협력해 오프라인 속 대학 캠퍼스를 메타버스 공간에 그대로 구현했다. 각 대학의 로고, 대표 건물, 상징물들을 메타버스 공간 내에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프랜드에 구현된 고려대학교.
▲이프랜드에 구현된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는 ▲학교 정문 ▲중앙광장 ▲본관 ▲호상(호랑이 동상) ▲SK미래관 ▲대강당 등을 포함해 제작됐다.

순천향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는 ▲벚꽃 가로수길 ▲향설동문 ▲교육과학관 ▲피닉스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는 기존 이프랜드의 다른 랜드(공간) 대비 약 5배 넓은 규모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상설 공간인 점이 특징이다.

▲이프랜드에 구현된 순천향대학교.
▲이프랜드에 구현된 순천향대학교.
학생, 교수, 임직원들은 누구나 쉽게 강의, 조별 과제, 대학 축제, 입학-졸업식 등 다양한 학사 일정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고려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는 첫번째 공식 행사로 이번달에 열리는 입학식을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3월 중 메타버스 캠퍼스 내 강의실 공간을 추가로 업데이트해 메타버스 캠퍼스 내에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프랜드 UI를 대폭 개편해 메타버스 캠퍼스 페이지를 따로 구성하는 등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상설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