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서비스 팩토리는 판금, 도장 등 사고 수리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네트워크로 기존의 서비스센터와 함께 AS 수요를 효율적으로 분담하게 되어 수리 기간을 단축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공간이다.
고객 대응은 기존과 동일하게 공식 서비스센터가 전담하게 되며 서비스 팩토리는 고객 방문 없이 오로지 차량 수리를 위한 시설로만 이루어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BMW 내에서도 수도권 지역에 최초로 오픈한 성수 서비스 팩토리는 연면적 2991m2 (약 905평) 규모로 지하 3층, 지상 7층 건물에 판금용 워크 베이 5개, 도장용 워크 베이 3개를 포함해 총 10개의 워크 베이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범퍼 및 앞유리 등 1~2일 이내 작업이 가능한 수리를 전담하며, 기존 성수 서비스센터를 통해 주행이 가능한 차량의 경우 범퍼 교환 작업을 입고 당일에 마무리하는 ‘범퍼 교환 예약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BMW는 현재 15개국에서 31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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