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렉스는 동아제약의 항균 특허 원료를 통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여성의 Y존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여성 청결제 브랜드다.
브랜드명 지노렉스(Gynolax)는 △여성(의), 여성생식기를 의미하는 'Gyn' △휴식을 취하다, 진정하다를 뜻하는 'relax'의 합성어다. 여성 Y존의 진정한 건강함과 휴식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노렉스는 현대 여성들의 바쁜 일상에서 스트레스 받기 쉬운 Y존에 건강함과 휴식을 줄 수 있는 여성 Y존 케어 전문브랜드다. 앞으로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통해 많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지노렉스 제품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Gynolax Feminine Clean Foam)과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 티슈(Gynolax Feminine Clean Wipes) 두 품목이다.

지노렉스는 동아제약 항균 특허 원료인 락토바실러스발효추출여과물이 함유돼 민감하고 오염되기 쉬운 Y존의 유해균 억제를 통한 항균효과로 Y존을 케어할 수 있다. 또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엑셀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은 인체적용 임상시험에서 질염의 대표 원인균인 대장균과 칸디다균을 99.9% 항균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탈취력 테스트에서도 95% 이상의 탈취 효과를 보였다. 생리 기간 등 Y존의 불쾌한 냄새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노렉스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론칭 기념 한정 기프트 세트(페미닌 클린폼, 클린 티슈, 석고 방향제)를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동아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을 목표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화장품 등 헬스케어 사업을 적극 강화하고 있다. 여성 Y존 케어 전문 브랜드 '지노렉스(Gynolax)'를 비롯해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과 건기식 '써큐란', '셀파렉스' 등의 신규 브랜드를 앞세워 신성장동력을 키우는 한편 온라인몰 '디몰'을 통해 외형 확대에 가속을 내는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