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20년에 신설된 은행 내 기구로 다양한 정책 및 신규 상품·서비스에 대해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검토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는 설명이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소비자정책 전문가뿐만 아니라 법조계, 고객경험 데이터 전문가 등 총 5명의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자문영역을 다변화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1년 간 소비자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 방안,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고객경험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소비자보호 및 권익신장 방안을 다방면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금융소비자 보호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셔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며 “고객 니즈에 기반한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강화하는데 자문위원회가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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