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더현대서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을 열며 본격적으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0여 년 만에 신규 남성복 브랜드를 내놓으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한편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통해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3040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하고, 젊은 감성에 캐주얼 감각이 더해진 ‘유틸리티 워크웨어(Utility Workwear)’를 추구한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를 충족시키는 세련된 감각과 편안함, 최상의 소재와 디자인의 접목으로 가치를 전달한다.
특히 ‘시프트 G’는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유틸리티 워크웨어 컨셉의 자체 상품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감성을 지닌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편집해 함께 운영한다.

예컨대, 기능성이 우수한 소재와 실생활에 유용한 디테일을 적용한 기능성 그룹, 멀티 레이어링 및 셋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듈 그룹, 착용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컴포트 그룹 등으로 상품군을 차별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워크 셔켓/사파리/초어 재킷, MA-1, 셔터 파카, 모듈러 패딩, 저지 트러커, 숏푸퍼 등 아우터와 맨투맨, 하프집업, 후디, 카디건 등 이너, 슬랙스/데님 등 팬츠다.

‘시프트 G’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전문직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은 물론 주요 매장에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일과 삶의 밸런스, 성공과 가치, 도전과 여유, 디자인과 실용을 중시하는 3040세대를 위한 새로운 남성복을 출시했다”며 “국내 대표의 뉴컨템포러리 브랜드로서 젊은 감성의 새로운 유틸리티 워크웨어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