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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출시...API 형태로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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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출시...API 형태로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 가능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2.12.27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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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대표 구현모)가 27일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Communication Platform as a Service, 이하 CPaaS)를 출시했다.

CPaaS는 음성통화, 문자, 녹취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 플랫폼에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한다. 

기업은 이를 활용해 포털사이트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하거나 업종별 솔루션과도 쉽게 결합시킬 수 있다.

▲KT 민혜병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이 26일 진행된 보니지와의 협력 체결식에서 KT의 CPaaS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KT 민혜병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이 26일 진행된 보니지와의 협력 체결식에서 KT의 CPaaS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API는 ▲단문문자서비스(SMS)·장문문자서비스(LMS)·멀티미디어문자서비스(MMS) 등 국내용 문자메시지 ▲글로벌 문자메시지(SMS) ▲2단계 인증메시지(2FA) 등이다.

특히 기업 고객이 온라인을 통한 가입 인증 만으로 내부 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도 간소화했다. 

또 이용 기업 고객이 내부 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용 방법 안내와 개발 예제 등 다양한 형태의 개발자 지원도 지속 제공한다.

KT는 관계자는 "CPaaS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내부 역량을 접목하고, 글로벌 CPaaS 사업자인 보니지(Vonage) 등과의 외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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