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최윤호 삼성SDI 사장 "전기차용 배터리 신제품 개발 및 기술 확보에 역량 집중"
상태바
최윤호 삼성SDI 사장 "전기차용 배터리 신제품 개발 및 기술 확보에 역량 집중"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1.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전기차용 배터리 개발 및 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해야한다고 전했다. 

최 사장은 이날 기흥사업장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초격차 기술경쟁력', '최고의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성장'이라는 경영방침에 따라 올해 추진해야 할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올해 미중대립, 원자재 수급 리스크 등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명확한 전략 방향 아래 철저히 준비한다면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란 메세지를 담고 있다.

우선 최 사장은 "배터리와 전자재료 산업에서는 확고한 기술 경쟁력을 가진 기업만이 승자가 될 수 있다"며 "전기차용 배터리 신제품 적기 개발 및 차세대 기술 선행 확보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고의 품질 확보를 위해선 전 프로세스에 걸친 품질 관리와 파트너사와의 협력도 강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최 회장은 "헝가리와 말레이 법인 증설이 가속화되고 있고, 미국 진출을 위한 배터리 공장 건설도 한창 진행 중이다"며 "글로벌 거점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최고의 오퍼레이션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리더십과 임직원 간 소통도 강화해 나아가야 한다"며 "우리의 경영활동 및 전후방 밸류체인을 포함한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서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 노동 인권 증진, 철저한 법 준수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초격차 ESG 리더십을 확보해야 한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