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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티맵 기반 긴급출동요원 이동 정보 안내시스템 오픈…"고객 불안감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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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티맵 기반 긴급출동요원 이동 정보 안내시스템 오픈…"고객 불안감 최소화"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01.0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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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은 지난 5일 업계 최초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하는 티맵(T-MAP) 기반의 SOS 긴급출동 요원 이동경로 정보 안내시스템(DB-S시스템)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DB-S시스템’은 타이어 펑크나 배터리 방전 등으로 긴급 상황에 처한 고객이 SOS 출동을 요청하면 출동요원의 경로와 위치 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DB손해보험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긴급 상황에 놓인 고객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대기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DB손해보험이 지난 5일 업계 최초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하는 티맵 기반의 SOS 긴급출동 요원 이동경로 정보 안내시스템인 DB-S시스템을 오픈했다.
▲DB손해보험이 지난 5일 업계 최초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하는 티맵 기반의 SOS 긴급출동 요원 이동경로 정보 안내시스템인 DB-S시스템을 오픈했다.
또한 SOS 긴급출동 요원은 고객위치까지 최적 경로를 받을 수 있어 출동시간이 줄어드는 등 업무 편의성과 효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 주 사업자로 참여한 ‘블루칩씨엔스’는 “티맵을 기반으로 개발된 보험업계 최초의 시스템으로 출동 건별 대기시간 및 전체 서비스 처리시간 단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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