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은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쿠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해 롯데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LG베스트샵, 백화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전국 유통 가전 매장에서 진행된다.
‘다다익설’ 기획전에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잡곡밥 취사가 가능한 ‘121 밥솥’ 시리즈와 국내 최초로 3가지 압력을 제어할 수 있는 ‘쿠첸 트리플’ 밥솥이다.
쿠첸 ‘121 밥솥’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2.1초고압 기술을 적용해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올린 제품이다.

쿠첸 밥맛 연구소 연구 결과, 서리태 기준 기존보다 식감이 33% 개선돼 누구나 부드러운 잡곡밥을 즐길 수 있다. 밥솥은 3인용부터 6인용‧10인용 등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돼 자취생 및 신혼부부, 4인 이상 가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첸 트리플’ 밥솥은 부드러운 잡곡밥 취사가 가능한 2.1초고압과 솥밥을 즐길 수 있는 1.3중압,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맛을 자랑하는 1.0무압으로 세밀한 압력 조절이 가능하다. 또 사물인터넷(IoT) 기능으로 외부에서도 밥솥을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다.
쿠첸은 행사 기간 중 기획전이 진행되는 유통채널에서 밥솥을 구매한 고객 중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쿠첸 '121 건강 잡곡' 2종(찹쌀, 찰흑미) 경품을 증정한다.
쿠첸 관계자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더 맛있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다익설’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설 프로모션만을 비롯해 올 한 해도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