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대구은행, 전략적 혁신 통해 DGB굴기 이뤄내야"
상태바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대구은행, 전략적 혁신 통해 DGB굴기 이뤄내야"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1.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새해 첫 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원회의는 수성동 본점에서 열렸으며 임원 및 부서장 70여 명이 참석했다. 황병우 은행장이 임원회의를 직접 주재해 토론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진행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컨설팅 전략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발제를 이어갔다. 도출된 의견들은 1월말 예정된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각 본부 전략과제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황병우 은행장은 대구은행의 현재 상황 진단 및 미래 대응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또 시중은행과는 다른 지방은행만의 전략적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타깃 고객 차별화가 필요하기에 고객관계, 신용평가모형, 상품과 심사 프로세스 전반의 혁신을 강조하고 1인 지점장 적극 활용, 지방은행 고유의 장기적 동반자 관계의 ‘릴레이션뱅킹’ 등 대구은행만의 비즈니스모델 재구축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지방은행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는 디지털 혁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는데 자원배분의 우선순위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디지털 전환의 추진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전략적 토대 마련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전 본부와의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전략적 방향성을 다방면에서 정비하며 탑다운(top-down)과 바텀업(bottom-up) 방식이 조화를 이루어나갈 때 더 좋은 전략이 나오리라고 생각한다"며 "올해가 대구굴기(大邱崛起) 원년인 만큼 대구은행도 과거와 다른 전략적 혁신을 통해서 DGB굴기를 이루어 내겠다"는 뜻을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