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2023년 상반기 사업전략회의를 통해 올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딥밸류(이하 Deep VALUE)’ 사업전략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13일 열린 회의에는 200여명의 전 임부서장이 참여해 최고 수준의 결제 · 금융 서비스 플랫폼, 역동적 기업문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등 ‘딥밸류(Deep VALUE)’ 사업전략을 추진키로 했다.
‘Deep VALUE’란 ▲ 모든 디바이스로 모든 참여자에게 최고 수준의 결제 편의성 경험 제공 및 지불결제시장 1위 사업자 지위 공고화(Victorious Payment) ▲ 원신한 경쟁력 기반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선진 금융 서비스 제공 및 신성장 자산 포트폴리오 다각화(Advanced Finance) ▲ 디지털 · 빅데이터 기반 진정한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와 미래성장 동력 발굴(Leading Platform) ▲ 경영 활동을 위한 인프라 지원 강화와 역동적 기업문화 구축, ESG 실천(Unlimited & Energetic Capability)을 의미한다.

축적된 딥(Deep) 역량 기반의 고객 · 사회 · 환경의 새로운 니즈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2023년 복합 위기 환경을 돌파(Breakthrough)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특히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고객 · 직원 · 그룹의 3가지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조했다. 고객에게 돌아가(Back to Customer)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 ·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한카드의 꿈과 임직원의 소망 실현’을 위한 모든 열정과 정성을 쏟고, ‘원신한’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함께 공유되는 가치와 생각의 정합성을 가지자는 것.
이외에도 플랫폼간 이용고객 활성화 및 가치 창출 방안,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방안 등을 주요 아젠다로 삼아 보텀업 방식의 열띤 토론도 진행했다.
문동권 사장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023년 신한경영포럼에서 강조했듯 변화하면 살아남고 안주하면 사라진다는 각오만이 불확실한 환경, 경쟁, 관행의 복합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고객 가치를 지키고 키워나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차별적 경쟁력과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