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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앱, 접속 장애 정상화 "서버 복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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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앱, 접속 장애 정상화 "서버 복구 완료"
  • 원혜진 기자 hyejinon8@csnews.co.kr
  • 승인 2023.01.17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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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시스템 교체 이후 접속 장애가 이어졌던 OK저축은행의 모바일 앱이 수시간 만에 정상화됐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은 지난 16일 오전 9시 전산시스템 교체 후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했으나 17일 오후까지 수시간째 접속 지연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서버 복구가 완료됐으며 현재 앱 접속 지연이 완전히 해소되는 등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17일 오후 4시 기준 접속이 원활해진 OK저축은행 앱
▲17일 오후 4시 기준 접속이 원활해진 OK저축은행 앱
OK저축은행은 앞서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16일 오전 9시까지 차세대 시스템 적용을 위한 서버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후 서버 과부화로 유입 지연 장애가 발생하면서 수시간 앱 먹통 현상이 일어나는 등 이용자들의 불만을 야기했다. 

이 관계자는 "차세대시스템 오픈 후 발생한 유입 지연 상황을 해결하고자 cpu 증설 작업 등의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 정상화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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