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구독 좋아요’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구독 서비스는 마케팅과 가격정책에 따라 고객들의 이동이 상대적으로 잦고, MZ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이용률이 타세대에 비해 높다는 점에 착안했다.

OTT(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왓챠, 웨이브)와 음원(멜론, 지니), 전자책(밀리의 서재, 리디북스)은 물론 멤버십(쿠팡, 네이버, 요기요, T우주), 생활서비스(세탁특공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 80만 원 미만인 경우는 1만2000원, 80만 원 이상이면 2만 원까지 제공된다.
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도시가스·전기요금 같은 정기성 결제에 대해서도 건당 매월 1000원,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GS25·CU·올리브영·다이소·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스타벅스 자동충전 등 생활서비스 이용 시에도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생활서비스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 80만 원 미만은 2000원, 80만 원 이상은 4000원이다.
SNS 상에서 관심과 응원의 뜻으로 사용하는 ‘구독’과 ‘좋아요’를 직관적으로 상품명에 활용하고, 다양한 구독 혜택을 디지털화한 디자인을 투명 소재를 이용해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구독 좋아요’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 겸용(Visa) 1만8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구독 좋아요는 소유보다는 경험과 합리적인 효율성을 중시하는 MZ고객들이 자유롭게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플레이(play)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